지오캐싱/archive2015.05.26 16:04

지오코인, 트래블버그, 기타 다른 추적아이템들이 없는 지오캐싱을 상상하기란 어렵습니다. 지오캐싱이 태어나고(2000년 3월) 1년 반 동안은 지오캐싱을 하는 방법이 만들어졌습니다. 주로 캐싱은 GPS기술을 이용하여 깊은 숲에 숨겨진 탄약상자를 찾아낸 뒤, 발견자가 미리 설치되어 있던 로그북에 긴 글을 적는것을 의미했습니다.


지오코인의 아버지 : 존 스탠리 (Moun10Bike).


그러나 지오캐싱의 흐름은 존 스탠리(Jon Stanley) 다른 이름으로 Moun10Bike가 미국 워싱턴주에 있는 디셉션 패스(Deception Pass)근처의 캐시에 세계 최초의 지오코인을 만들어 설치했을 때 영원히(그리고 더 나은 방향으로) 그 흐름이 바뀌었습니다. 


존은 지오캐싱의 전설일뿐만 아니라 명예회원이기도 하며 그리고 지금은 시스템 분석가/락키로 지오캐싱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그가 프로그램 버그를 잡고, 포럼에 글을 쓰고, 핵심 일원으로서 모든 사람들과 회의를 하고, 그리고 지오캐싱에서 점심을 하는등 바쁜 생활을 하는 와중에 지오코인이 어떻게 탄생했는지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밝혀내기 위해 존을 따라 잡았습니다.


무엇이 지오코인을 설치하는 아이디어를 주었나요?

2001년으로 돌아가서, 나의 100번째 캐시 발견이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그것을 기념하기위해 시간안에 출시가 가능한 대표 아이템을 원했고, 동료 캐셔에게서 군인 기념 주화들에 관해 들었습니다. 그 기념 주화들은 완벽한 지오캐싱 아이템 - 소형이며, 가지고 다니기 쉽고, 내구성이 있는 - 처럼 들렸고 나는 개인 주화 세트를 디자인한후 주조했고 "지오코인"이란 별명을 지어주었습니다.


Moun10Bike 001번 지오코인


첫 지오코인은 언제 설치되었습니까?

그 코인은 2001년 9월 30일에 설치되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한 캐시에 설치했고 그 캐시는 아직 내 마음속 최고의 캐시들중 하나로 남아있는 Light House Point입니다(비록 폐쇠된 등대라 하더라도). 그 등대에는 곧 떨어질듯한 알루미늄 사다리가 붙어 있었고 썰물 동안에만 집입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그 사다리를 올라갔습니다. 나는 고소공포증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그런 용기가 생겼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캐시에 그 코인을 설치하고 싶다는 생각이 그 사다리를 오르게 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코인이 그 캐시에 설치되었나요?

첫번째 코인은 나의 개인 소장품으로 간직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두번째 코인...002번입니다. 그 두번째 코인이 처음 설치되었습니다.


설치한 뒤 어떤일이 벌어졌나요?

내가 그 장소에 설치한 뒤, 그것에 대해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당신도 알다시피, 그건 정말 천천히 시작되었습니다. 내가 코인을 주조 혹은 설치하고 난 후 약 6개월만에야 누군가가 코인들을 만들기 시작했고 그것들이 설치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이템들을 소유하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것들을 구경하고 다른곳으로 이동 시키기 보다는, 그 코인의 목표에 곧바로 도착시키고 그 코인을 자신들 콜렉션을 위해 가져갔습니다. 그것은 거의 비니 베이비(곰인형) 광풍과 흡사했습니다. 지오코인 광풍이였습니다.


지금까지 당신이 생각하기에 얼마나 많은 지오코인을 세상으로 내보냈습니까?

나의 Moun10Bike 지오코인을 1,200개이상 내보냈고, 당신이 셀수만 있다면 거의 1,500개의 코이나먼트를(추적가능하며 코인처럼 생긴 크리스마트 트리 장식물) 내보낸 것 같습니다!


얼마나 많은 지오코인을 소유하고 있습니까?

나는 2006년에 세는것을 멈췄습니다. 그 시점에는 약 1,000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적어도 그것의 5배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당신에 관해 알게되면 놀랄만한 것이 있나요?

흠, 나는 꽤 재미없는 사람입니다. 와이프와 아이가 캐싱하는 것을 간신히 견뎌내고 있다고 얘기한다면 사람들이 놀랄까요? :)



마지막으로 남길 말은?

컴퓨터에서 웹으로, 장치(GPS)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야외활동까지, 지오캐싱보다 더 나은 취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ttettu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지오캐싱/archive2015.05.13 13:49


다음 몇달이 지나면, 우리 모두는 지오캐싱 1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지오캐싱 여행을 떠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5가지 지오캐싱 퀘스트를 완수할 기회를 갖게 되며, 각각의 퀘스트에는 여러분의 프로필을 장식할 특별한 전자기념카드를 받게 됩니다. 5가지의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여러분은 나머지 6번째의 특별한 전자기념카드를 받게 됩니다.


각각의 퀘스트가 시작된 후, 여러분은 2015년 10월 2일까지 그 퀘스트를 완수하면 전자기념카드를 받을수 있습니다. 자, 짐을 꾸리고, 간식을 준비하고 그리고 길에서 들을 음악을 준비하세요. 여기에 여러분의 퀘스트와 시작하는 날짜가 있습니다:


  • 6월 19일 – 10월 2일: 호감점수를 10개이상 받은 지오캐시 찾기
  • 7월 3일 – 10월 2일: 일반이벤트, 메가이벤트 또는 기가이벤트 참가하기
  • 7월 17일 – 10월 2일: 지형난이도 5단계 또는 어려움난이도 5단계 지오캐시 찾기
  • 7월 31일 – 10월 2일: 어스캐시를 찾기 또는 CITO이벤트 참가하기
  • 8월 14일 – 10월 2일: 미스테리 캐시 찾기


시작하기 전에...

믿을만한 동료가 없다면 어떠한 여행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아래에 있는 칸을 작성하세요. 각각의 새로운 퀘스트가 시작되면 여러분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또한 우리는 여러분에게 이 환상적인 여행을 위한 도움이 될 만한 힌트나 팁을 보내 드릴 것입니다.


모든 여행자들은 믿을만한 여행 동료가 필요합니다.


Posted by ttettu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지오캐싱/archive2015.05.13 11:46


그 일은 몇주전에 일어났습니다. 지오캐싱HQ의 사람들은 지오캐싱 15주년 축하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있었던 체험에 관한 이야기들을 공유해 오고 있습니다. 지오캐싱 CEO이자 2000년에 Geocaching.com을 런칭한 창업자들중 한명인 제레미 아이리시는 "그래서 말이야, 들려주고 싶은 미스테리한 이야기가 있어..."라며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이 미스테리는 지오캐싱이 시작된 때로 돌아갑니다. 때는 2001년. 최근에 드래블버그라고 불리우는 새로운 게임 도구가 지오캐싱에 소개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게임 참가자들은 트래블버그에 대해 들어보진 못했지만 제레미들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아이템을 부착한 추적가능한 태그들을 내보내고 있었습니다.



제레미는 "우리가 처음 트래블버그를 시작했을때, 나는 7마리의 데들리 덕들을 자연으로 내보냈어."라고 얘기합니다. 각각의 새로운 추적아이템들의 이름은 기독교의 칠죄종에서 인용했습니다. Sloth(나태), Envy(질투), Pride(교만), Gluttony(탐욕), Lust(음욕) 그리고 Anger(분노)라는 이름을 가진 악마 오리들은 지오캐시와 지오캐시로 여행을 하기위해 세상속으로 향했습니다. 눈치채셨나요? 단지 6가지의 죄종만이 언급되었습니다.


제레미는 "그러니까, 실제로 나는 6마리만 내보냈고, 그후에 Greed(인색)라는 이름의 악마 오리는 지오캐시안에 넣어놓았어. 그 지오캐시는 지오캐싱닷컴에 등록된 적이 없어서 아직 버지니아주에 숨겨져 있을거야."라고 얘기합니다.



당신의 탐정모를 고쳐 쓰세요.


여기에 잃어버린 Greed(인색)의 죄악을 위한 수색이 있습니다. - 추적아이템 이야기.


제레미는 이야기를 이어 나갔습니다:


2001년 12월 16일에 나는 버지니아주 프랭클린 카운티에 살고 있는 오랜 친구인 스코트 마틴의 집을 방문중이였고 그곳에 함께 지오캐시를 숨기자고 결정했어. 그는 오래된 모형 오리 하나를 가지고 있었고 나는 몇가지 교환 아이템, 로그북과 함께 악마 오리를 거기에 넣어놓았지. 우리는 와이드공원 또는 프랭클린 카운티 레크레이션 공원중 한 곳으로 향했어. - 어느 공원 이였는지는 확실하지 않아. 내가 기억하기론 짧은 순환 탐방로를 하이킹하고 언덕을 내려가 작은 연못 옆에 그것을 설치했어. 아쉽게도, 그 좌표는 내가 지오캐시로 등록하기 전에 분실하고 말았지. 아마 그 지오캐시는 여전히 그곳에 있을 것야.


현재 버지니아주 프랭클린 카운티에는 100개 미만의 지오캐시가 숨겨져 있습니다. 또한 지오캐시들은 제레미가 잃어버린 악마 오리가 숨겨져 있다고 믿고 있는 장소인 와이드 공원 그리고 프랭클린 카운티 레크레이션 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마도 프랭클린 카운티에서 찾을수 있는 가장 어려운 캐시는 활성화 된 적이 없는 이 지오캐시일 것 입니다. 만약 당신이 버지니아주 프랭클린 카운티에서 살고 있다면, 잃어버린 Greed(인색)의 죄악을 찾아봐 주실수 있을까요?


지오캐싱의 역사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지오캐싱 15주년 퀴즈를 풀어보세요.

Posted by ttettu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지오캐싱/archive2015.05.01 18:09

믿기 힘든 풍경! Photo by geocacher Suikerbossies


지오캐시 이름:

SS: Lusitania (GC2D9WC)


이주의 지오캐시로 선정된 이유:

지오캐싱은 우리들을 아름다운 장소들로 데려다 줄뿐만 아니라 한 지역의 역사에 관해 알려주기도 합니다. - 이 지오캐시는 양쪽 모두 해당됩니다. 그곳에 도착하면 희망봉의 전경을 조망할수 있습니다. 수정같이 맑은 푸른 바다와 수마일에 걸친 모래사장을 볼 수 있습니다. 지오캐시 설명글을 읽어보면, 또한 이 지역의 역사에 관해 배울수 있습니다 - 비극적인 조난사고가 조금 떨어진 해안에서 발생했었습니다.


이곳을 찾은 지오캐셔들의 이야기:

"희망봉을 방문했을때 쉽게 찾았습니다. 매우 멋지게 숨겨졌고, 매매 매우 멋진 장소입니다!" – AlteGurke


멋진 여행을 하는 동안 xhanmanx와 함께 찾았습니다! 멋진 장소이며, 캐시를 설치해 주셔서 많은 감사를 드립니다!" – LÖ8277


"캐시로 가는 올바른 방향을 찾을 때까지 계단을 몇번 오르락 내리락 했습니다. 이곳은 조망을 위한 멋진 장소입니다. 나는 작년에 케이프혼을 방문했었고 이번에는 희망봉입니다. 멋진장소입니다! 캐시를 이곳에 놓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kayst


관련 사진들:


조망 + 역사. Photo by geocacher flyMIK


심지어 아무것도 볼수 없을 경우에도, 그 광경은 여전히 몰랍습니다.. Photo by geocacher josan08


해변가. Photo by geocacher flyMIK


지오캐시 포인트에서 바라본 놀라운 풍경. Photo by geocacher Geo Peet


Posted by ttettu

댓글을 달아 주세요